티스토리 뷰

반응형

셰익스피어 인 러브
셰익스피어 인 러브

 

윌리엄 셰익스피어

1999년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3개 부문이 후보에 올라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트루먼 쇼'를 제치고 7개 부문을 수상한 이 영화는 한 마디로 역사와 상상력을 토대로 창작된 아이디어의 산물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작품이 최고의 영예를 차지한 것은 셰익스피어라는 대문호의 정신적 유산을 토대로 할리우드의 전통적인 로맨틱 코미디를 탄생시킨 영화산업가들의 기획의 승리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윌리엄 셰익스피어라는 음유시인과 할리우드의 궁합이 잘 맞도록 조정한 것이다. 이 작품은 셰익스피어 자신을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예술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역사에다 할리우드의 흥행전략이 접목되어 아카데미가 선호하는 이상적인 영화가 된 것이다. 존 매든이 감독한 이 영화 같은 보석은 셰익스피어 연극과 세계 최고의 극작가의 창의적인 천재성을 배경으로 매혹적인 러브 스토리를 엮습니다. 저와 함께 이 로맨틱 코미디의 매력에 빠져보고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세대를 넘어 계속해서 관객을 매료시키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무대 너머의 사랑

1593년 여름 런던의 로즈극장에서 이 영화는 시작된다. 이 극장은 자금조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가 필립 헨슬로우가 지은 것인데 지금 그는 야수 같은 고리대금업자인 페니먼에게 진 부채 때문에 고통을 당하고 있다. 헨슬로우는 셰익스피어가 집필 중인 새 코미디 '로미오와 해적의 딸 에델'을 구실로 궁지에서 일단 벗어난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극장의 경계를 초월한 시대를 초월한 사랑 이야기로 우리를 매혹시킨다. 이 영화는 작가의 벽과 영감의 부족으로 고통받는 젊은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를 소개합니다. 그러나 매력적이고 재능 있는 바이올라 드 레셉스(기네스 펠트로 분)를 만나면서 그의 인생은 즐거운 방향으로 전환됩니다. 이 운명적인 두 연인 사이의 펼쳐지는 로맨스는 셰익스피어의 가장 상징적인 연극 중 하나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뮤즈가 됩니다. 그들의 사랑 이야기는 우리의 심금을 울리고 진정한 사랑의 지속적인 힘을 일깨워줍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탁월함은 매력적인 스토리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에도 있습니다. 기네스 펠트로는 바이올라 드 레셉스를 연기하며 캐릭터의 재치, 매력, 열정을 포착했습니다. 조셉 파인즈는 윌리엄 셰익스피어를 카리스마와 깊이로 구현하여 상징적인 극작가에게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주연 배우들 사이의 케미스트리는 눈에 띄며 영화의 내러티브에 마법을 더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랑에 빠진 셰익스피어'는 엘리자베스 시대의 연극계에 대한 아름다운 오마주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를 과거로 데려가는 호화로운 세트와 복잡한 시대 의상으로 무대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붐비는 극장에서 화려한 공연까지 영화는 셰익스피어 자신이 속한 연극 세계를 유쾌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역사와 소설의 기발한 조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소설이지만 역사적 요소를 내러티브에 능숙하게 엮습니다. 이 영화는 당시의 정치적 음모와 사회적 규범으로 완성된 엘리자베스 시대 런던의 세계를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러한 역사적 측면을 상상력이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독창적으로 혼합하여 현실과 허구가 매끄럽게 얽히는 매혹적인 세계를 만듭니다. 영화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아카데미에서의 수상은 이 영화의 탁월함과 관객과 영화 산업 모두에 미친 영향에 대한 증거입니다. 존 메든 감독은 

'이 영화는 유머, 로맨스, 성적 매력, 그리고 지성이 있는 스토리다. 각본은 아마도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초상적 인물을 취하며 그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짓궂지만 진실로 존경스러운 방법으로 취급한다. 그것은 쾌활하고 무례하며 모뎀적인 동시에 매우 로맨틱한 이야기다'라고 밝혔으며 이 영화가 셰익스피어의 밝은 성숙한 코미디의 하나처럼 느껴지기를 분명히 원한 것 같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신의 로맨스, 위트, 천재성을 결합한 영화적 걸작이다. 이 영화의 매혹적인 러브 스토리는 눈부신 연기와 매혹적인 엘리자베스 시대 극장의 묘사와 결합되어 우리를 열정과 창의성이 얽히는 세계로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