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택시 드라이버
택시 드라이버

 

현대 도시인의 실존적 고뇌를 그린 작품

매혹적인 택시 드라이버 영화의 세계를 탐구하는 흥미로운 블로그 게시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버클을 채우고 북적거리는 도시 거리를 운전하고 잊을 수 없는 캐릭터를 만나고 예상치 못한 모험을 헤쳐나가는 운전자들의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탐험하면서 우리와 함께하세요. 마틴 스콜세지 감독, 폴 슈레이더 각본 그리고 명배우 로버트 드니로의 출현으로 미국 영화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현대 도시인의 실존적 고뇌를 그린 작품 중 가장 강력한 미국 영화일 것이다. 칸느 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수상했고 아카데미에는 4개 부문이 후보(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음악상)에 오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1970년대의 미국 영화를 베트남 전쟁과 떼어내고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베트남 전쟁은 1960년대 이래 발전해 온 급진적 사회운동, 청년문화, 페미니즘, 흑인 인권운동, 동성애자들의 투쟁등을 폭발시키는 뇌관 같은 역할을 했다. 미국 사회는 전면적인 위기에 빠진 듯이 보였다. 워터게이트 사건은 이 위기를 더 부추겼다. 지배층은 대처할 능력을 잃은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렇다고 대안적 사회개혁 프로그램이 작동한 것도 아니었다. 미국을 지탱하고 있는 거대한 보수와 냉전의 기반이 그만큼 두터웠기 때문이다. 그래서 1970년대의 미국의 위기는 혁명이 아니라 혼란의 양상을 보였다. 마틴 스콜티지의 택시 드라이버는 바로 이 혼란에 관한 혼란스러운 영화다. 이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자, 택시를 잡고 잊을 수 없는 영화 여행을 떠나봅시다.

 

 

 

 

 

 

정글 같은 뉴욕

택시 드라이버는 영화계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겼으며. 그러한 상징적인 영화 중 하나로 로버트 드 니로가 불면증에 시달리는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인 트래비스 비클 역을 맡아 정글 같은 뉴욕시에서 택시 드라이버로 변신했습니다. 이 매력적인 이야기는 비클의 광기의 강림과 도시의 초라한 하복부를 탐구하므로 영화 애호가라면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주인공 트래비스 비클(로버트 드니로)은 베트남에서 귀향한 제대 군인으로 등장하지만, 그는 베트남 전쟁에 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는 불면증에 시달리면서도 그 원인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그에게 중요한 것은 어떤 결단이다. 그러나 그것이 어떤 종류의 것인지는 그도 모른다. 트래비스는 택시를 몰고 뉴욕의 밤거리를 헤매고 다닌다. 의사소통이 단절된 채 몽유병처럼 현실에 발을 대고 있지 못한 그에게 도시는 형태를 잃고 떠다니는 이미지일 뿐이다. 뉴욕의 뒷골목은 쓰레기로 가득하다. 그의 결단은 이 쓰레기들과 연관되어 있다. 물론 이 속에는 포주, 마약꾼, 구역질하는 검둥이들과 같은 인간쓰레기가 포함된다. 이때 대통령 선거 홍보전을 치르는 베티를 만나지만 그 관계는 어떤 결단을 재촉하는 장치이자 허구의 이미지에 지나지 않는다. 그는 거리에서 십 대 소녀 아이리스(조디 포스터)를 만나면서 드디어 어떤 결단을 내린다. 그것은 인간쓰레기들을 피로써 씻어내는 일이다. 트래비스는 사회의 정상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자에게는 정신병자이지만 미국 영화의 전통에서 보면 도시에 나타난 마을의 청소부 곧 보안관이다. 이러한 성격 부여는 공포영화와 서부극의 영향을 엿보게 한다.

 

우리 자신의 자화상

대도시의 냉혹한 현실에 내던져진 트래비스는 우리 자신의 자화상이다. 실제로 그런 인물은 사회로부터 비난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감독과 스태프들은 이 혼란에 빠진 사람을 영웅으로 만든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당시의 미국의 배경에 힘입은 바 크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 일련의 장면은 드라마가 아니라 음악처럼 흐른다. 스토리를 있는 그대로의 수준이 아니라 감정적인 수준에서 완성한다. 우리는 송장에서가 아니라 스콜세지 인물들의 목표인 구원에서 끝낸다. 그들은 스스로를 멸시하고 비열한 거리를 점유하지만 용서받기를 원한다. 트래비스가 실제로 혹은 그의 마음속으로 그런 지위를 얻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영화를 통해 그의 정신 상태는 그의 리얼리티를 구체화했으며 마침내 어느 정도 그에게 일종의 평화를 가져왔다.
영화는 매혹적인 이야기, 잊을 수 없는 캐릭터, 스릴 넘치는 모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자기 성찰적인 드라마부터 가슴 뛰는 액션 영화까지, 이 영화들은 인간의 조건과 택시 안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경험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생각을 자극하는 내러티브를 원하든 신나는 추격 장면을 원하든 택시 드라이버 영화의 세계로 뛰어들어 곧 잊지 못할 영화 같은 여정을 시작하세요. 편안히 앉아 긴장을 풀고 이 영화를 통해 활기찬 거리와 흥미로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