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액션 어드벤처 영화
어린 시절 모험심 가득하거나, 상상의 세계에 빠져 있었던 사람들에게 빠질 수 없는 영화 레이더스는 스티븐 스필브그 연출, 조지 루카스 각본으로 제작되었으며, 출연진은 해리슨 포드(인디아나 존스역), 카렌 알렌(마리온 역), 벨로크(폴 프리먼 역), 로널드), 레이시(토트 역), 알프레드 몰리나(사티포( 역)등이며, 개봉일은 1982년 2월 27일(등급:12세 관람가, 장르:모험 액션, 러닝타임:112분) 개봉했으며, 액션 어드벤처 영화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과 예상치 못한 유머 코드와 어울려 대중적으로 오락성이 높은 액션 어드벤처물임에도 불구하고 제5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술상, 음향상, 음향편집상, 시각효과상, 편집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1편 레이더스(1982), 인디아나 존스(1985), 인디아나 존스 최후의 성전(1989), 인디아나 존스 : 크리스털 왕국(2008) 등 이렇게 총 4편이며, 2023년 인디아나 존스 : 운명의 다이얼 개봉예정입니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미국 흥행 1위로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물입니다.
줄거리
1936년 남아메리카 어딘가, 남자들은 모자를 썼고, 유일한 여성은 느슨한 바지를 입었으며, 나치가 악당인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풍부한 매력과 모험에 대한 열망을 지닌 고고학자다. 존스는. 페루의 한 인디언 사원에서 금상을 찾으면서 갖은 모험을 경험한다. 그 곳은 독화살과 수백 마리의 독거미, 송곳 같은 이빨을 가진 돌문, 어느 누구도 피하기 어려운 굴러가는 돌이 있는 이른바 부비 트랩이다. 존스는 사악한 프랑스 고고학자인 벨로그에게 그 보물을 넘기면서 겨우 빠져나온다. 스필브그는 첫 장면을 가장 자극적인 시각적 환각 경험의 하나로 만들었다. 미국으로 돌아오자 미육군 정보국 요원이 존스를 찾아와 히틀러가 이집트에서 모세의 십계명이 들어 있다는 전설의 성궤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히틀러와 나치들은 성궤의 소유자가 무적의 힘을 갖는다고 믿고 있다. 미육군은 존즈가 먼저 성궤를 찾기를 원하고 있었다. 첫 번째 기착지인 네팔에서 유명한 고고학자였던 자기 스승의 딸인 동시에 예전 여자친구인 마리온을 데려가기 위해 만나지만 급한 성격의 그녀와의 만남은 평탄할 리 없었고, 그녀의 술집에서 나치와 한바탕 난리를 치르고 중동에서 살라를 만난다. 살라는 나치가 벨로그의 지시아래 발굴을 하는 지역으로 존스를 안내할 수 있는 친구로 이집트에 도착한 존스 일행은 나치 일당과 치열한 싸움을 하지만, 성궤는 나치의 손에 들어간다.
결론
미국인들은 동양문명을 비롯한 과거 찬란했던 문명에 대한 동경과 향수를 갖고 있다. 그들의 역사가 짧으며 과학을 바탕으로 태어나 발전해 온 나라이기 때문에 정신문명에 토대를 둔 신비스러운 동양문명은 자신들이 소유할 수 없는 유일한 자산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과학으로. 입증하기 어려운 영적인 것의 가치를 인정하고 탐구하며 갈망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불가사의한 고대 문명은 역사적인 것이든 전설적인 것이든 충분한 소재가 될 수 있다. 물론 영화를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수단으로 만드는데 귀재인 스필브그에게는 경계가 있을 수 없다. 레이더스의 매혹적인 세계에서 우리는 흔들리지 않는 탐험 정신과 과거의 미스터리를 밝히려는 노력을 목격했습니다. 대담한 모험을 통해 Raiders는 계속해서 인간 지식의 경계를 넓히고 우리가 공유하는 역사의 복잡한 퍼즐을 맞춰 나갑니다. 이 용감한 분들을 기리면서 우리 유산을 보존하고 감상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우리보다 먼저 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간의 모래 속으로 사라지지 않도록 합시다. 영화에서 독거미 동굴, 독사로 가득한 신전, 자동차, 질주 등의 장면을 서라운드 음향으로 처리하여 박진감 넘치는 음의 향연을 실감 나게 표현했고, 인디오 사원에서 성궤를 놓고 벨로그 무리들과 최후의 일전을 벌일 때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를 편곡한 듯한 장중한 음악, 화살쏘는 모습과 채찍을 위두르는 장면 등에 삽입된 음향이 입체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칠 줄 모르는 액션, 풍부한 스턴트, 흥미있는 스토리 라인, 짤막한 재담, 단단한 캐스트, 마음을 사로잡는 곡조, 두 시간의 스릴 여행에서 짜낼 수 있는 모든 재미와 모험이 가득한 놀라운 모험 영화다.